MY MENU

질문과답변

제목

이명은 왜 생기는지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9.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58
내용


이명은 원인 규명이 어렵고 외부의 이상을 수반하지 않아서 자기 스스로만 겪는 자기 내부의 울음이며,
이명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청각계인 외이, 중이, 내이의 염증이나 청신경, 뇌의 청각중추에 이상이 생긴 경우와
심혈관계이상으로 생기는 고혈압, 저혈압, 동맥경화증, 부정맥 등으로 생기는 경우입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은 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로 인한 자율신경 부조증에서 유발되는 이명입니다.
이 이외에도 지속적인 기계음이나 갑자기 큰 소리가 자극하여 생기는 외상성 이명이 있는데 이것은 핸드폰이나 MP3, 총소리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율신경은 호르몬과 관련된 내분비계나 면역 시스템과 더불어 체내환경의 항상성을 조화하는 비록 내몸의 일부이지만 내가 제어할 수 없는 신경입니다.
스트레스나 갱년기 장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으로 비정상적으로 땀이 흐르거나 손발이 차가워지고 불면, 피로, 권태감이 수반됩니다.
교감신경은 심장 등 장기의 활동성을 높게 하고 부교감신경은 억제하여 휴식하게 하면서 이완하여 예민하게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합니다.
스트레스가 가해지거나 피로감, 수면부족이 지속되면 자율신경의 기능이 만성적으로 이상을 띠게 되고 이명을 유발합니다.
이처럼 이명은 원인이 매우 다양하므로
치료방법과 효과 또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정확한 진단을 받은후 치료해야 효과가 높으므로 치료가 가능한지 여부는 다소 답변의 어려움이 잇습니다.
더군다나 질문의 내용이 너무 단순하고 보편적이어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 40대 중반의 직장인입니다.
> 언제부턴가 귀에서 이상한 잡소리가 조금씩 들리더니
> 이젠 제법 크게 들립니다.
> 원인이 궁금하구요
> 치료도 가능한지요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