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난청이명이야기

제목

난청예방과 귀에 좋은 음식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50
내용
난청예방과 귀에 좋은 음식은?
URL 복사 통계

난청환자들을 만나다보면 약 먹기를 참 싫어하는 걸 보게 된다.

그래서 하나같이 질문하는 내용이 약 안먹고 귀 좋아지는 음식이나 다른 방법이 없느냐며 추천을 해달란다. 또 한가지 싫어하는 것은 보청기 착용이다. 다른 어떤 방법으로는 들을 수 없다고 여러 병원을 다니면서 들었고, 보청기 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버티고 안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보청기도 시기를 놓치면 전혀 도움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는 것이다. 어떤 음식으로도 이미 나빠진 청력을 되돌리기는 어렵겠지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청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도 들어있다.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연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순환 연장 작용은 내이(속귀)까지도 이어진다.

또한 혈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글루타메이트의 분비를 조절한다. 글루타메이트는 소음이 유발하는 청력 손상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따라서 글루타메이트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면 청력이 바뀔 가능성이 크게 낮아진다.

연어를 비롯해 정어리, 고등어, 참치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노화에 따른 청력 손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연어 등의 생선을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귀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엽산은 청력 손실을 늦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엽산이 풍부한 채소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브로콜리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